[ICO] Alpha Networks(알파네트웍스) 백서 분석

[ICO] Alpha Networks(알파네트웍스) 백서 분석

[ICO] Alpha Networks(알파네트웍스) 백서 분석

1. Token Information

Token NameTV token (ERC-20)
Price미정
Hard cap미정
Supply
700 M
White paperhttps://drive.google.com/open?id=1j-BqGyoqzAOrgsUKmBt-rXa4FDcfgPYi
Webhttps://alphanetworks.io
Telegramhttps://t.me/AlphaNetworksTV


2. Change the broadcast area


기존 브로드캐스트 영역의 흐름이 바뀌었습니다. 공중파에서 부터 케이블 채널 그리고 유투브와 넷플릭스 등 다양한 VOD 서비스 및 채널등이 생겨남에 따라 미디어 시장의 흐름이 변화하였습니다. 이전 VCR 비디오 테이프에서 DVD, 유투브, 넷플릭스 등 으로 흐름이 바뀜에 따라, 소수 인원 혹은 1인 크리에이터의 중요성과 시장을 움직이는 힘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현재 케이블 티비 채널은 지난 5년 대비 수익을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실제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스카이라이프'를 선두로 케이블 시장은 호황기였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보급을 통해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와 채널이 생김에 따라 케이블 티비 또한 변화해야만 했습니다. 

'핑크퐁 상어가족' 유투브 조회수 10억 돌파

더욱이 시대의 흐름이 빨라짐에 따라, 10대부터 청년층까지의 미디어 소비 패턴이 변화하였습니다. 과거 케이블 티비나 공중파 방송을 통해 미디어를 소비하는 시대보다, 모바일 및 IT 기기를 통한 미디어 소비 패턴이 늘어났습니다. 실제 이러한 사례로 '키즈' 산업의 유통과 홍보, 소비가 크게 변화한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게 됩니다.


3. MCN Channel - weak business model

유투브 플랫폼을 이용한 콘텐츠 및 마케팅 채널이 증가함에 따라, 우후죽순으로 MCN 채널이 등장하기 시작하였습니다. 

[S 스토리] ‘1인 미디어 별’ 한류스타처럼 키운다

현재 국내 1위 MCN 채널인 CJ 기업의 "DIA(다이아) TV"는 약 1300여명의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대도서관' 과 '윰댕'등 유명한 크리에이터가 소속되어있습니다. 다이아 TV에서도 현재 유투브 뿐만 아니라 방송국을 개국하여 자체 콘텐츠를 생산하고 방송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기사: [다이아 티비, 1인 창작자-광고주 잇는 오픈마켓 공개]

하지만 여전한 문제는 연예계와 유사한, 인기를 기반으로 움직이는 시장이기에 '빈익빈부익부'로 수익성이 나뉘게 됩니다. 즉, 지출대비 수익을 제대로 얻지 못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및 회사가 많습니다. 무엇보다 유투브 및 트위치 라는 특정 플랫폼에 종속되어 구체적인 비지니스 모델이 확립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4. Privacy and GDPR

Facebook 의 GDPR

지난 페이스북 개인정보 해킹 및 악용으로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개인정보 사용'에 대해 많은 경각심과 권리를 되찾고자 하였습니다. 이에따른 EU 의 개인정보보호규정(GDPR)이 발표됨에따라 전세계 글로벌 서비스를 하는 회사들은 GDPR을 준수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서비스들이 나왔다가 사라지는 현실에서 여전히 개인 행동 데이터, 신원 정보, 개인 로그정보들은 기업에서 암암리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개인정보에 대한 기업의 사유화를 통한 악용, 내가 원하지 않는 광고를 봐야하는 불편함, 나의 관심사, 검색어, SNS 기록등을 통해 무분별한 광고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5. 다음 4세대 미디어 산업

앞서 언급된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알파네트워크는 신원정보를 익명으로 유지합니다. 사용자의 데이터는 채널(사업자)와 분리되어 익명으로 저장됩니다.

Alpha Networks Solution: Identity data is strictly segregated and stored away from the highly detailed user data which drives the model. This user data is completely anonymized. This is a solution the executive team has deployed in previous projects.

또한 알파네트워크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AI(인공지능)의 선두주자 IBM Watson 과 함께 소비자들의 시청 행태를 파악하여 기존에 문제가 있었던 원치 않는 광고를 시청하는 문제를 타겟 광고를 하는 방법으로 해결하려 합니다. 이는 알파네트워크가 제시한 POE(Proof Of Engagement) 를 통해 풀어냈습니다.


▣ POE를 통한 인증, 지불 및 분배



#.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데이터 분석

알파네트워크 블록 체인의 사이드 체인을 유지 및 관리하는 주요 기능 중 하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특정 콘텐츠에 대해 정확한 데이터 분석을 얻을 수 있다."라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하면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생성된 조회수, 지불된 토큰수, 클릭한 광고수 및 콘텐츠를 본 시청자 수를 완전히 투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 미디어 광고 영역의 확장

미디어 광고는 또 하나의 영역입니다. 보통 미디어 광고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데이터 분석 자료에 별도 세션으로 측정됩니다. 기존의 광고영역과 다른 점은 광고주가 해당 토큰을 소비하여 광고를 진행할 경우, 사용자는 해당 광고를 시청 함에 따라 토큰 얻을 있습니다.


#. POE를 통한 인센티브 및 수상제

알파 네트워크의 익명화 참여 증명 (PoE) 알파 네트워크 생태계 내에서의 참여 정도를 측정하는 매우 정확한 방법입니다. POE 접근 방식은 알파 네트워크 생태계 전체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 가입자 광고주를 포함한 모든 참가자에게 TV 토큰을 사용하여 시기 적절한 거래를 보장합니다.  ICO 넘어 발행 "인플레이션(inflation)" TV 토큰 토큰은 매일 생성됩니다. 이러한 인플레이션 토큰은 매월 누적되며, 지난 동안 정의 POE 목표를 달성 활성 TV 토큰 소유자의 지갑에 에어 드롭 통해 수여 됩니다. 접근법은 알파 네트워크 생태계 내에서 계속해서 참여할 수있는 중요한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매일 토큰을 생성하면 알파 네트워크에서 임의의 스팟 어워드와 "놀라운(Surprise)" 에어드랍을 통해 참여를 장려 있습니다.



6. Token Economy

알파 네트워크의 TV 토큰은 3가지 면으로 이코노미를 구성합니다.


#. 소비자

소비자는 TV 토큰을 구입하여, 알파 네트워크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또한 TV 토큰을 계단식 보상을 받을 있습니다. 사용자 데이터의 샘플링(익명화된) 제공함에 따라, 보상으로 토큰을 받습니다. 


#. 광고주

광고주는 커미션을 위해 TV 토큰을 구매하여, 미디어 광고를 게재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는 프로그램 스폰서쉽, 네트워크 스폰서쉽, 제품 판매 스크린 마케팅을 이용합니다. 


#. 크리에이터

크리에이터 채널 보유자들은 계약증명(RIP) 통해 연결된 비지니스 (rule) 따라 TV 토큰으로 보상을 받습니다.



7. 파트너사 및 어드바이저


IBM 과 전속으로 파트너쉽을 맺었습니다. IBM Watson 을 통한 인공지능 구현, 즉 POE를 구현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미 ICO를 마친 VideoCoin과 파트너쉽을 통해 지속적인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런데 RadicalMedia 회사가 있습니다.


> RadicalMedia

RadicalMedia 는 네셔널지오그래픽 채널 최초 SF 드라마 시리즈인 Mars 제작사

해당 회사 사이트의 포트폴리오 보면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etflix 시리즈(Tony robbins, my next guest 등) 를 만든 회사이기도 합니다.


> 어드바이저

첫번째 사진의 마지막 인물인 Liam Robertson 은 알파빗(Alphabit) 펀드사로 이미 비디오코인을 투자한 이력이 있습니다.  또한 John Maatta 는 WB사로 다양한 콘텐츠 관련 파트너쉽을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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